(서울=우리뉴스) 이가은 기자 =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이하 궤도협의회)가 지난 9일 공공운수노조 회의실에서 '공동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철도지하철 민영화와 구조조정 계획을 철회해 달라며 현장에 안전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력을 확보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의료연대, 총파업 투쟁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인근 동화면세점 앞에서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들은 의료민영화 저지에 이어 노동개악 저지와 인력감축 저지를 위한 총파업 총력투쟁에 돌입했습니다.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치뤄져

지난 17일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84개 시험지구 1370여 시험장에서 50만8030명 지원자들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뤘습니다.

한편 이날 전라남도 남원시 A여고 한 시험실에서 시작 종소리를 듣지 못해 5분 가량 늦게 시작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오베르뉴 국립오케스트라&토마스 체헤트마이어' 연주회 열려

'프랑스 오베르뉴 국립 오케스트라'가 지난 12일 첫 내한 공연을 가졌습니다.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바이올리니스트로 인정받은 오스트리아 출신의 '토마스 체헤트마이어'는 바로크 음악부터 현대 음악까지 현악 오케스트라로 연주를 들려주면서 관객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요구하는 촛불집회 열려

지난 19일 숭례문에서 시청역까지 8개 차로를 전면 통제하며 제15차 촛불대행진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면서 '윤석열 대통령 퇴진'과 '김건희 여사 특검'을 요구했습니다.

3년만에 열린 '2022 지스타' 현장

19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지스타 2022(G-STAR 2022)'가 열렸습니다.

올해 18회를 맞이한 '지스타 2022'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돼 43개국에서 넥슨코리아,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에픽게임즈, 호요버스 등 987개사가 참가했으며 행사를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영상편집=이가은 기자, 강원정 기자 / 사진 제공=설현수 기자, 강원정 기자, 더브릿지컴퍼니, 독자)

저작권자 © 우리뉴스(민영뉴스통신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